로고

이동약자의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4:37]

이동약자의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5/08 [14:37]

이동약자의 전통시장 장보기 편의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본문이미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소상공인지상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지역본부장 남상현) 5 8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본부장 이봉희) 시니어 전통시장 이동약자 장보기 활성화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니어 인력 활용 광주·전남지역 전통시장 이용하는 이동약자 안전 편의 지원 계획이다.

 

 기관은 ▲이동약자 전통시장 장보기 활성화 시범사업 직무 개발  운영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행사 활성화 ▲전통시장 상인 지원을 위한 정책홍보 ▲전통시장 안전 지원을 위한 점검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 남상현 지역본부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이봉희 본부장을 비롯해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니어 전통시장 이동약자 장보기 활성화 시범사업’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전통시장 이용하는 이동약자 물품 구매 동행 서비스교통수단 호출 서비스  장보기 편의 지원한다.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유형 중 하나로, 시니어의 경력과 역량을 활용하여 돌봄, 안전 등 사회적으로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체별 역할 다음과 같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업운영 지원  평가사후 관리  사업을 총괄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내 참여자 배치 및 교육을 지원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남상현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시범사업은 이동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여하고 ESG경영 실천하는 노인일자리 모델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우면청춘대학 스승의날 감사행사’ 실시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