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난안전 체험교실, 농촌지역 어르신을 찾아간다. 전북 장수군:실버타임즈
로고

재난안전 체험교실, 농촌지역 어르신을 찾아간다. 전북 장수군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4:58]

재난안전 체험교실, 농촌지역 어르신을 찾아간다. 전북 장수군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4/17 [14:58]
 

 

재난안전 체험교실, 농촌지역 어르신을 찾아간다.  전북 장수군

 

본문이미지

 사진 : 장수군청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전북 장수군과 협업하여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하늘내 체육관(장수군 소재)에서 농촌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난안전 체험교실’을 연다.

 

이번 교육은 교육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농촌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지진·태풍 등 재난대응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등 재난안전 교육을 지원하고자 추진되었다.

 

‘찾아가는 재난안전 체험교실’ 프로그램은 특히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먼저작년 7월 전북 장수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규모3.5, 최대진도Ⅴ) 사례가 있는 만큼 지진발생시 행동요령을 교육한다.

 

또한 태풍이나 집중호우가 발생할 경우 어르신들이 논이나 밭두렁 등을 둘러보러 나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는 사례가 종종 있어 이에 대한 행동요령도 포함하였다.

 

특히, 농촌지역은 청․장년층이 도시로 떠나고 나이 드신 부부 또는 혼자 사시는 분이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여 심혈관질환 예방교육과 심폐소생술 체험교육도 실시한다.

 

이번 체험교실이 열리는 첫날(16일)에는 자율방재단과 의용소방대원 등 80여 명이둘째 날(17)에는 이장단과 마을 어르신 등 50여 명이 참여 대상이다.

 

 

 

   마을 어르신들은 마네킹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이 가장 기대된다며‘주변 사람이 심정지 등으로 쓰러지면 우리도 살릴 수 있다’라는 일념 하에 한 분도 빠짐없이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은 “앞으로도 교육원은 지자체와 협조하여 이러한 현장 체험교육을 적극 실시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재난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소통은 파주의 힘…동네방네 구석구석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