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케이피에스, 암 보조 치료제 '너링스정', 바오이산업 영위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22:18]

케이피에스, 암 보조 치료제 '너링스정', 바오이산업 영위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2/20 [22:18]

케이피에스, 유방암 보조 치료제 '너링스정' 판매확대

본문이미지
케이피에스의 자회사 빅씽크가 유방암신약 '너링스정'(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의 국내 판매허가를 획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너링스정의 품목허가가 승인됐다. 이 제품은 'HER2' 양성 조기 유방암 성인 환자에 대한 보조 치료제로 쓰인다. 빅씽크는 미국 푸마 바이오테크놀로지로부터 너링스정을 도입했다.

 

너링스정은 2017년 7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트루스트주맙 기반 요법의 보조 치료제로 승인받았다. 지난해에는 카페시타빈과의 병용 요법으로 HER2 양성 진행성 및 전이성 유방암 환자의 3차 치료법으로 적응증을 확장했다. 너링스정은 저분자 화합물로 뇌혈관장벽(BBB)를 통과, 뇌전이 치료 및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빅씽크는 너링스정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도입한 의약품군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빅씽크는 지난해 12월 이탈리아 제약사(PDI)로부터 항암 치료로 생긴 구강점막염의 예방 및 치료를 돕는 경구제 '뮤코사민'에 대한 아시아 판권을 확보했다.

 

김하용 주식회사 케이피에스 대표이사는 "2020년 최대주주가 ㈜둠밈으로 변경된 이후 당사는 자회사 빅씽크와 Algok Bio를 통해 바이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유방암 신약 '너링스'의 국내판매허가 이후 간암 바이오마커의 라이선스 확보 및 CTC분야 진출 등 미래 성장동력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라면서 케이피에스는 양 사업을 주축으로 견고한 성장을 통해 기대에 부흥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업실적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사진 : (주)케이피에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산단10길 5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양천구 경로당 연합 나들이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