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7:14]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3/08/25 [17:14]

 

경기복지재단과 경기장애인체육대회 지원체계업무협약

 

본문이미지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원미정)과 경기도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백경열)는 25일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가치활동 지원 △기회소득을 통한 사회참여 활동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장애인의 체력 향상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기회경기 관람권을 통해 사회참여 활동을 확대하는 등 다각적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은 “경기도장애인체력인증센터 등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인프라를 활용해 장애가 있는 경기도민이 건강하게 사회참여 활동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장애인의 가치활동과 사회참여 활동 지원을 계기로 장애인 서비스에 체육과 복지의 영역이 서로 협력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장애인 기회소득이 장애인의 자기주도적 예산사용과 자기결정권이 강화되는데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누림센터)은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향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립했다.

출처: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언론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조혜진 담당 031-299-501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양천구 경로당 연합 나들이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