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밥 한 끼 나누는 따뜻한 공간…영등포구, 공유주방 ‘함께쿡쿡’ 개관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9:32]

밥 한 끼 나누는 따뜻한 공간…영등포구, 공유주방 ‘함께쿡쿡’ 개관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6/12 [19:32]

밥 한 끼 나누는 따뜻한 공간영등포구공유주방 함께쿡쿡’ 개관

 

오는 6월 12일 오후 4영등포구 공유주방 함께쿡쿡’ 개관

- 총 5회 구민 간담회 개최설계공사주방 물품 구비까지 구민 의견 최대 반영

올 9월까지 시범 운영체계 구축 후, 10월 모든 구민 대상 대관 실시

 

본문이미지

                                                      함께쿡쿡 주방

 

본문이미지

                                                      함께쿡쿡 식당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6월 12일 오후 4영등포동 자치회관 3층에서 공유주방 함께쿡쿡’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곳은 구민의 제안을 통해 조성된 공간으로독거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음식 나눔 행사 시 요리를 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봉사자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함께쿡쿡은 구민들이 함께 요리하고 음식을 나누며 같이 웃자라는 의미를 담아 함께 살아가는 영등포를 실현한다.

 

특히 구는 주방 조성 시 실제 주방을 사용할 구민들의 의견에 중점을 두어총 5번의 직능단체 간담회를 개최해 초기 설계 단계부터 공사 과정주방 물품 구비 등 조성 전반에 의견을 반영했다.

 

함께쿡쿡은 영등포동 자치회관(국회대로 44길 4) 3층에 위치해 있으며면적은 총 196(약 60)로 주방과 식당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주방은 61(약 18)의 넓은 공간으로약 10여 명이 동시에 요리할 수 있으며 업소용 화구와 대형 세정대냉장고 등을 설치하여 대규모 음식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식당은 동시에 50여 명이 식사할 수 있는 면적으로탈의실과 부식 창고도 마련되어 있다아울러 구는 냄비 등 기본 조리 용품들을 제공해 구민들이 편리하게 공유주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함께쿡쿡은 오는 6월 12일 개관식을 통해 운영의 시작을 알린다당일 행사에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해 구 직능단체장 및 회원 등이 참석 예정이며개관식 후에는 자원봉사연합회 회원들과 독거 어르신을 위한 반찬나눔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9월까지는 시범 운영 기간으로 이 기간 동안에는 구 소속 직능단체가 나눔 행사 등 봉사 활동 목적으로만 대관할 수 있다운영 시간은 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이용 방법은 영등포동 자치회관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구는 시범 운영을 통해 시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수합 및 개선하여 함께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장소로 만들어 올해 10월부터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대관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함께쿡쿡을 통해 지역 주민이 함께 모여 밥 한 끼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개관 후에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한국마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에게 보양식 지원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