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양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 발대식 진행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5/25 [12:52]

광양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 발대식 진행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5/25 [12:52]

광양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 발대식 진행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5월 23일(목)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 경사로 설치사업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무장애 도시 광양만들기’는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5,000만 원을 후원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휠체어 장애인과 노인, 아동,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환경(경사로 설치)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기홍 광양부시장,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 정상경 포스코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광양시의원, 광양지역장애인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여해 사업 소개와 후원금 전달식, 휠체어 체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정헌주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계단을 휠체어 이용 장애인은 히말라야 에베레스트산처럼 느낀다”면서 “포스코 광양제철소에서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이러한 이동권 장벽이 많이 허물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복지관도 책임감을 느끼고 무장애 도시 광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경사로 설치사업 외에도 거북이마라톤, 장애인스포츠선수육성, 발달장애인 재능키움사업 등 다양한 장애인 복지 사업에 후원과 관심을 쏟고 있으며, 포스코 광양제철소 임직원들로 이뤄진 재능봉사단을 운영해 광양시 전체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지음(知音)’ 운영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