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정책제안 활성화 교육 실시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5:57]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정책제안 활성화 교육 실시

이 준 기자 | 입력 : 2024/05/23 [15:57]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정책제안 활성화 교육 실시

-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는 선배시민을 위한 정책제안 교육

-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참여자 32명 참석, 정책제안 역량 강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5월 22일(수) 복지관 세미나실에서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의 일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대상으로 정책제안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참여자 32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정책제안의 중요성과 실천방법을 배웠다. 교육 내용은 정책제안 제도의 이해, 효과적인 제안 작성 노하우, 일상 생활에서 정책 제안 아이디어 발굴 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을 통해 선배시민들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능력을 배양했다. 이는 고양시 지역 어르신들이 주도적으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에 참여한 김○○ 참여자는“그동안 모르고 있던 정책제안 지식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며 “정책제안은 젊은 사람들만의 일로 생각했었는데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조금 더 주위를 살펴봐야겠다는 마음가짐이 생겼다”고 전했다.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담당자는“이번 교육이 선배님들의 정책제안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지음(知音)’ 운영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