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실버타임즈
로고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4 [14:55]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이 준 기자 | 입력 : 2024/04/04 [14:55]

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약자복지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는 전국 사회복지사 격려

사회복지 유공 대통령 표창 등 34명 포상 

본문이미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일규)327()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18회 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정부는 지난 20113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30일을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기념식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해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장, 수상자 등 관계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약자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그간 스스로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사회적 약자를 찾아내 지원하고 약자복지실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사회복지사 34명이 정부포상 등을 받았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송옥희 사회복지법인 예담 대표이사는 열악한 복지환경 속에서도 30여 년 동안 법인 산하 7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설립·운영하여 제주지역 저소득 주민의 삶의 터전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공이 인정되었다.

 

국무총리 표창은 이성호 선암호수노인복지관장, 김도묵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이사장, 김광제 신목종합사회복지관장이 수상하였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약자복지를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사회복지사 여러분이 안전한 환경에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사회복지종사자 권익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근로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사회복지사의 날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위한 날이기에 이를 기념하며, 사회복지사 여러분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활동해 나갈 수 있도록 협회는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었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다시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소통은 파주의 힘…동네방네 구석구석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