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프지 말고 행복하세요, 동백꽃 프로젝트 -‘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 … 4월부터 본격 추진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3 [11:47]

아프지 말고 행복하세요, 동백꽃 프로젝트 -‘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 … 4월부터 본격 추진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4/03 [11:47]

아프지 말고 행복하세요, 동백꽃 프로젝트

-‘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4월부터 본격 추진

 

-보건소 의사(내과,치과,한의과)와 방문간호사의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투약상담, , 구강검진, 혈압측정 등 17개소 방문

 

본문이미지

 

 

사진  : 회기동 경로당을 방문한 한의사(동대문구 보건소)가 주민들에게 침을 놓아주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보건소 소속 의사(내과 한의과 치과), 동별 방문간호사와 함께 경로당과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동백꽃(동대문구에서 백 살까지 꽃처럼 살자) 프로젝트4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노령인구의 체계적 건강관리를 위해 방문 진료 팀을 구성해 동백꽃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진료내용은 투약상담, 통증관리, 만성질환관리(내과) 진맥, , 한방보건교육(한의과) 구강검진, 불소도포, 틀니관리(치과)로 동대문구 보건소 소속 의사들이 직접 경로당과 복지관을 방문해 시설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핀다.

 

혈압 혈당, 빈혈 측정, 건강 기록 관리 등을 수행할 동별 방문간호사도 동행한다.

 

관내 경로당과 복지관 중 어르신 이용 현황 등을 고려해 상반기에 방문할 7개 시설을 선정했으며, ‘13개월간방문 진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시설별 방문날짜, 진료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의약과(02-2127-

5261)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동백꽃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는 상반기 운영을 통해 사업을 점검한 후 하반기부터 점차 방문 시설을 확대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