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파크골프교실 퍼팅 실습교육장 전국 최초 개장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0:49]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파크골프교실 퍼팅 실습교육장 전국 최초 개장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3/28 [10:49]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파크골프교실

 

퍼팅 실습교육장 전국 최초 개장

강남구지회(지회장 황수연)는 지난 35일 부설 노인대학에 전국에서 최초로 파크골프교실(수강생 107)을 개설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강남구청 어르신복지과의 지원으로 퍼팅실습교육장을 본회 건물 옥상에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한 끝에 지난 326일에 전국 최초로 퍼팅 실습교육장을 정식 개장하였다.

 

이날 개장식에는 강남병 국회의원 후보자 고동진 (, 삼성전자 사장)님과 서울시의원, 강남구의원를 비롯한 본회 이사 및 강남구지회 파크골프위원회 운영위원, 수강생들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이 거행되었다.

 

그동안 강남구지회 노인대학에서는 파크골프 강좌는 이론보다는 실습이 중요한 점을 인식하여 기존의 파크골프장이 멀리 떨어져 있고 부킹도 힘들어 매번 실습할 수 없는 실정이어서 실습을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온 바 있다. 이런 가운데 황수연 강남구지회장이 지회 옥상의 유휴공간 시설을 활용하여 퍼팅 실습교육장을 만들어서 4층 강당에서 이론교육을 하고 곧바로 5층 옥상에 올라가 퍼팅 자세 실습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추진된 것이다.

 

퍼팅 실습교육장은 전체 바닥면적 37평에 초보자 코스(12m×3.6m) 와 중급자 코스(12m×2m) 2개 코스로 나뉘어 수강생들에게 수준별 퍼팅 실습 교육을 활용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다. 수강생들의 실기교육에 우선 활용하고 향후 강의가 없는 요일에는 경로당별로 이용신청을 받아 경로당 단위로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계획이다.

 

현재 파크골프교실은 퍼팅 교육에 필요한 파크골프채와 골프공은 노인대학에서 구비하여 교육 기자재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제1기 수강생은 모두 107명이며 화요반 57, 수요반 50명으로 반 편성하여 매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2개월 코스로 시행하고 있다. 오는 4월에 제1기 교육이 수료되면 5월부터 또다시 2개월 코스로 수강생을 모집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향후 배출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강남구청장배, 강남구의장배 등 매년 경기대회를 유치하여 파크골프에 대한 열기를 고취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강남구지회는 어르신들의 파크골프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수요를 반영하고, 대한노인회의 파크골프 권장 정책에 따라 경로당 회원들에게 파크골프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20234월에 강남구지회파크골프장설치위원회를 구성하여 파크골프장 건립추진에 나선 바 있다.

 

현재 강남구에는 파크골프장이 없으나 다행히 강남구청의 적극 지원으로 오는 6월에 강남구 탄천부지9홀짜리 3개 코스 27홀이 준공될 예정이다. 그럼에도 강남구 파크골프장은 인구수에 비하여 매우 부족하고 교통도 불편함에 따라 강남구지회는 교통 편의성이 좋은 2-3개의 적합한 부지를 물색하여 파크골프장 설치 추진을 위해 관계부처에 건의하여 계속해서 협의 중이다.

 

강남구지회에서 파크골프장 설치시 중점을 두는 사항은 두 가지다. 노인전용 파크골프장 추진과 파크골프장 이용 예약시 노인들이 인터넷 접수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전화나 현장 접수가 가능하도록 추진하는 것이다.

 

황수연 지회장은 지방의 마을회관 경로당이나, 자치구 지회마다 유휴 옥상 공간을 활용하여 간이 파크골프장 격인 퍼팅 연습장을 만들어서 어르신들이 마음껏 보다 편리하게 파크골프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강남구지회는 예산을 좀 더 확보되면 이 파크골프 퍼팅 실습장 전체 바닥에 인조 잔디를 조성하여 보다 아기자기한 코스를 만들어서 이용자들이 보다 흥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실습장이 되도록 할 노력할 예정이다■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지난 3.26 파크골프교실 퍼팅실습 교육장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강남병 국회의원 후보자고동진(, 삼성전자 사장), 강남구의원, 본회 이사, 강남구지회 파크골프위원회 운영위원 등이 파크골프 교실 교육장(강당)을 방문하여 수강생을 격려한 후 사진촬영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한국사진방송, 가을맞이 역대급 촬영회 열린다… 사진 마니아들 행복해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