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동주택 층간 소음 해소 위한 예방 교육 홍보 확대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16 [22:27]

공동주택 층간 소음 해소 위한 예방 교육 홍보 확대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3/16 [22:27]

한국환경보전원-서울시자원봉사센터, 층간 소음 해소 위한 예방 교육 홍보 확대

‘층간 소음 예방교육 및 홍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한국환경보전원(원장 신진수)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나진구)는 15일 오후 3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층간 소음 예방교육 및 홍보’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 원장과 나진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 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이웃들의 관계를 회복하고, 층간 소음으로 인한 갈등을 완화해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공동주택 주거문화 및 생활환경에 대한 국민적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층간 소음 민원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공동주택 층간 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의 개정·시행으로 층간 소음 기준이 강화되면서 층간 소음 예방 교육 및 홍보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국환경보전원은 국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층간 소음 예방교육 및 홍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층간 소음 갈등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어린이 뛰는 소리 감소를 위해 유아·어린이 대상 층간 소음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환경보전원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공유해 층간 소음 예방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보전원은 교육 연령별로 맞춤 제작한 교육프로그램 및 교보재를 제공하고, 센터는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활동지원을 통해 근본적 층간 소음 문제 해결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신진수 한국환경보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층간 소음 문제에 대한 공감대가 확대돼 갈등이 완화되고, 자발적인 소음 저감 실천이 도모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층간 소음 예방교육 및 홍보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환경보전원 소개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 보전을 위한 최초의 국가 설립 기관으로, 환경보전협회에서 한국환경보전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한국환경보전원은 환경보전에 관한 조사 연구, 기술 개발 및 교육·홍보, 생태 복원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키고 국민 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