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우뫼주간보호센터, 딸기농장체험활동 진행:실버타임즈
로고

바우뫼주간보호센터, 딸기농장체험활동 진행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21:22]

바우뫼주간보호센터, 딸기농장체험활동 진행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4/03/14 [21:22]

바우뫼주간보호센터, 딸기농장체험활동 진행

 

서울농업기술센터 딸기를 활용한 스마트 농장형 치유프로그램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바우뫼주간보호센터(센터장 정태호)314일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 농장형 치유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딸기농장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딸기농장체험활동은 신체·인지·심리·사회적 건강회복을 위한 맞춤형 치유농업 프로그램으로써 스마트농장과 딸기 알아보기’ , ‘양어수경재배시설 둘러보기’ , ‘딸기수확하기’ , ‘딸기를 활용한 사회성 향상 치유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 8명은 치유농업전문강사의 수분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벌의 역할을 이해 할 수 있었고, 딸기 따는 법을 배운 뒤 농장안을 돌아다니며 딸기를 수확하였다. 이어서 직접 딴 딸기로 딸기초코퐁듀를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낄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딸기에 초코를 묻혀서 더 맛있다라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바우뫼주간보호센터는 정태호 센터장은 도시에서의 농장체험은 우리 발달장애인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딸기농장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발달장애인이 심리정서적 안정을 취하고, 치유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우면동 그린리더 활동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