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어르신 설 명절 지원 사업 ‘사랑의 福 꾸러미’ 진행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6:39]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어르신 설 명절 지원 사업 ‘사랑의 福 꾸러미’ 진행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2/07 [16:39]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어르신 설 명절 지원 사업 ‘사랑의 福 꾸러미’ 진행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지난 2월 1일부터 6일까지 설 명절을 맞이해 서울시 내 2347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설 명절 지원 사업 ‘사랑의 福 꾸러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이 사업은 명절이 더 외로울 수 있는 저소득 취약 어르신들에게 명절 생필품을 전달해 어르신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나눔 실천을 통한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보다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지난달 31일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에서 진행된 전달식에 참여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은 “명절이 되면 더욱 외로운 어르신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이은주 회장은 “설 명절 지원 사업인 ‘사랑의 福 꾸러미’를 통해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여러 이유로 연휴를 마음 편히 누리기 힘든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을 따뜻하게 아우르고 외롭지 않게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福 꾸러미’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노인복지관 47개소 2347명의 어르신께 전달됐다.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개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49개 회원 기관에서 약 3000명의 노인복지 전문 종사자가 70만 노인 회원과 함께하고 있다. 협회는 노인복지 정책 개발 연구, 노인복지실천가 전문교육·훈련, 사회복지 유관단체 연합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노인의 권익 향상과 사회통합을 촉진함으로써, 서울시 노인복지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곳이다. 서울시의 노인복지정책 파트너로서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해가면서, 노인복지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대통합을 넘어 세대공존의 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다양한 사회복지영역과 소통하고 연대해 서울시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aswc.or.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