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김동연 도지사 예산편성 관련 면담

한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0:31]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김동연 도지사 예산편성 관련 면담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12/08 [10:31]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김동연 도지사 예산편성 관련 면담

 

국민의힘 정책 제안 적극 반영협의해서 살림살이 잘 꾸리자

 

  국민의힘, 저출생 대응미래 준비 투자약자 복지 강화 등 3대 중점분야 집  중 강조

영아 이유식&사회초년생 자격증&어르신 일자리 박람회 예산 꼼꼼한 반영 주문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6일 내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해 면담을 가졌다.

 

이날 오전 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실을 찾은 김동연 지사는 협의가 매끄럽게 진행돼서 경기도 예산이 잘 꾸려졌으면 한다국민의힘에서 증액 편성을 요구한 3대 분야와도 현명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미래세대가 떠안을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세수 부족에 시달리는 경기도 재정을 대폭 개선해야 할 시점이라며 “0세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예산편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의회에서는 지난 29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려 내년도 경기도 예산을 심사 중이다.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과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 일동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일정 첫날인 29, 기자회견을 열고 “‘불량 편성한 경기도 예산을 현미경 검증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은 경기도 예산안을 국가 건전 재정 기조에 따라 철저히 재검토하는 것과 동시에 저출생 대응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 투자 따뜻한 동행을 위한 약자 복지 강화 등 3대 중점분야에 집중 편성할 것을 제안했다.

 

세부 사업으로는 영아 이유식 비용 전액 지원 자동차 운전면허IT자격증요리사자격증’ 3종 자격 패키지 사업 비용 지원 어르신 친화강소기업 박람회 상시 확대 등이 있다.

 

 

본문이미지

 김동연경기도지사와김정호의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