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재학 칼럼] 10만원짜리 화폐에 박정희대통령을 !:실버타임즈
로고

[정재학 칼럼] 10만원짜리 화폐에 박정희대통령을 !

이 준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1:33]

[정재학 칼럼] 10만원짜리 화폐에 박정희대통령을 !

이 준 기자 | 입력 : 2023/12/07 [11:33]
 
 

10만원짜리 화폐에 박정희대통령을 ! 

본문이미지

▲  

 

 

우리 고장은 박정희 대통령에 대한 잊지 못할잊어서는 안 되는 은혜로운 특별한 추억이 있다전라도땅에 이러한 일은 흔히 묻혀지기 쉬우나그러나 우리는 이 일만큼은 절대 잊을 수 없다.

 

마을은 마치 분지처럼 넓은 들판이 펼쳐져 있었다그리고 작은 강 정도의 냇가가 있었고큰비가 오면 주변 야산의 물들이 몰려들어 들판은 호수처럼 물이 고였다당연히 둑이 무너지기 일쑤였다.

  

"방천 났네!"

 

 

사람들은 둑이 터져 물이 논에 쏟아지는 모습을 넋을 잃고 바라보아야 했다인력으로는 감당이 안되는 재난에 춥고 배고픈 겨울이 떠오르고 있었을 것이다벼들은 물에 잠기고모래에 파묻혀 보이지 않았다해마다 반복되는 일이었다아무리 둑을 새로 쌓고아무리 소원을 빌어도 가뭄과 홍수는 어쩔 수 없었다.

 

아마 1960년대 중반쯤이었을 것이다박정희대통령께서 이 고장을 다녀가셨다그리고 우리의 애환을 아시고 곧바로 하천공사를 지시하셨다.

 

불도저라는 걸 그때 처음 보았다전국적으로 불도저가 몇 대 없던 시절이었다그 불도저가 우리 마을로 와서 냇가 버드나무를 없애고 모래를 파서 높이높이 둑을 쌓는 것을 보았다실로 엄청난 토목공사였다.

 

공사가 끝나고둑은 크고 높게 세워졌다둑길이 양옆으로 길게 펼쳐졌고그 둑길에서 우리는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되었다그 후 홍수로 둑이 무너지는 일은 60년이 지나도록 한번도 없었다가뭄이 들어도 넓은 하천바닥을 파서 물을 퍼올리면 되었다.

 

그리고 새마을사업으로 초가집이 사라지고마을길이 넓혀지면서 경운기가 다니게 되었다초가집이 사라지면서지붕을 이던 짚들이 남아 그 짚을 사료로 먹이며 소들을 키웠다마을은 그렇게 변해갔다.

  

오늘도 둑길에서 박정희 대통령을 회상해 본다방천 났다며 길길이 뛰며 달려가던 동네어른들의 비명소리도 다시 들려온다그러나 그 모든 것들 속에서 세상이 바꿔졌다그 넓은 들에 트랙터와 콤바인이 돌아다니며 벼를 베고 날랐다모내기도 벼수확도 일주일도 안되어 끝마쳤다.

 

박정희 대통령을 독재자라 칭하는 자들이 더불어민주당 안에 모여있다그들은 박정희대통령을 독재자로 몰아가지 않으면존재가 불가능한 인간들이었다자신들이 민주화유공자로 대접 받으려면박정희 대통령은 언제까지나 독재자여야 했다.

 

나라의 경제발전에 한 손의 힘도 바치지 않은 것들이 대한민국을 5000년 가난에서 일으켜 세운 영웅을 독재자로 몬다는 역설에서분노가 치밀어 오른다.

 

민주반역도들로부터 우리는 우리의 영웅을 지켜야 한다그리하여 영웅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방법은 여럿 있겠으나화폐만큼 상징적인 추모도 없으리라 본다.

 

경제가 커지면서지금쯤 10만원짜리 새로운 화폐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화폐가치의 하락이 염려되고 인플레이션이 걱정되기는 하지만그러나 10만원권을 발행해야 한다면그 주인공은 박정희 대통령이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박정희 대통령은 위인으로서 충분히 자격이 있는 분이다현 대한민국의 발전상에 경의를 표하는 세계인들이 박정희 대통령을 높이 기리고 있고특히 중국마저도 배워갔다는 '한강의 기적'과 '대통령 박정희의 리더십'이 아닌가.

 

이승만 대통령의 원대한 밑그림 속에서 대한민국 근대화를 완성시키고마침내 세계 진출을 향한 힘을 축적시켜 오늘에 이르게 한 박정희 대통령 !

 

그 분을 잊고우리가 미래를 향해 전해줄 말은 없다우리는 국민교육헌장 속에 담은 교육목표를 단 한번도 잊은 적이 없다또한 부국강병을 향한 꿈 역시 단 한번도 잊은 적이 없다.

 

잊지 않기 위해서우리는 10만원짜리 화폐에 박정희 대통령을 담기를 원한다박정희 대통령의 꿈이 우리에게 다가와진정으로 다시 한번 새로워지기를 바란다.

 

 

2023. 12. 5.

전라도에서 시인 정재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소통은 파주의 힘…동네방네 구석구석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