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 2024년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정보 접근성 증대:실버타임즈
로고

파주시, 2024년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정보 접근성 증대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0:10]

파주시, 2024년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정보 접근성 증대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3/12/05 [10:10]

파주시, 2024년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정보 접근성 증대

 

-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 등 중증 장애인 가구 대상, 4회 지원

파주시는 오는 22일까지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 대상자를 모집한다.

 

복지신문 무료 보급정보에 취약할 수 있는 저소득 장애인이 복지정책과 사회 전반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어 사회 참여를 넓히고 복지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등 중증 장애인가구이며, 해당 가구는 복지 관련 신문을 가구당 주 1, 4회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문은 파주시가 지정한 복지신문사를 통해 무료로 보급된다.

 

시는 이번 장애인 복지신문 무료 보급으로 온라인 정보 서비스에 취약한 저소득 장애인 가구에 정보획득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경제·문화활동 등의 복지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모집 기간 내 주민등록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현정 노인장애인과장은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장애인이 복지정책을 알지 못해서 복지 수혜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다각적인 정보제공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소통은 파주의 힘…동네방네 구석구석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