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파주시, 운정역~야당역~앵골과선교 연결도로 개통:실버타임즈
로고

파주시, 운정역~야당역~앵골과선교 연결도로 개통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6:33]

파주시, 운정역~야당역~앵골과선교 연결도로 개통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3/12/04 [16:33]

파주시, 운정역~야당역~앵골과선교 연결도로 개통

- 사업비 188억 원 투입해 외곽도로 확충야당동 마을길 숨통 확 튼다

파주시는 운정역에서 야당역을 거쳐 앵골과선교를 연결하는 도로를 124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야당동 일원은 도로 등 기반 시설이 부족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입되어 시민들이 통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파주시는 지난 2022년 착공을 시작으로 총사업비 188억 원(국비 88억 원, 시비 100억 원)을 투입하여 총연장 L=1.36km, 2차선으로 확장하고 끊긴 구간을 연결했다.

 

야당동 일원의 남북축 도로인 운정역~야당역~앵골과선교 연결도로개통으로 그동안 답답했던 야당동 마을길의 숨통이 트이는 것은 물론 시민의 생활근거지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파주시의장 및 시의원들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도로개통을 축하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장기간 공사로 인한 소음과 통행 불편에도 참고 기다려주신 운정4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결도로 개통과 더불어 야당~상지석 동측 진입도로 개설공사와 운정신도시~야당동 간 보도육교 설치가 완료되면 야당동 일원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파주시 김경일시장및내빈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소통은 파주의 힘…동네방네 구석구석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