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우면동 마을 축제 성료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2:43]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우면동 마을 축제 성료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3/10/31 [12:43]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우면동 마을축제 성료

 

지난 26()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우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에서 주최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동중심 마을축제 우면-동행이 양재1동 우면주공아파트 단지 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축제는 ‘7080 학창시절컨셉트로 기성세대에게는 젊은 날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신세대들에게 레트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였다.

 

이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부스(인식조사, 상담부스)를 비롯하여 체험부스(전통놀이, 포토존, 컬러링북, 건강검진, 천연비누만들기 등), 먹거리부스(떡볶이, 만두, 꼬치어묵), 바자회 부스를 운영하여 마을축제 참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양재1동 주민센터, 우면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 서울우면 주거행복지원센터, 방배노인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유관기관들이 축제 부스 운영에 참여하여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도모할 수 있었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이경희 관장은 이번 마을 축제는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양재1동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기반마련과 더불어 앞으로도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이룰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디지털 역량의 나눔! ‘양천디지털봉사단’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