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국 31개 노인·사회복지관서 디지털 노후준비 교육 실시

한서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5 [13:49]

전국 31개 노인·사회복지관서 디지털 노후준비 교육 실시

한서하 기자 | 입력 : 2023/04/25 [13:49]

- ‘국민연금 아카데미’ 2학기제 운영

- 연금 수급자 930명 대상, 복지관당 30명씩 무료 참여

 

 사진=실버타임즈 DB

                           

 

국민연금공단은 5월부터 11월까지 전국 31개 노인·사회복지관에서 국민연금 수급자 930명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아카데미’ 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2학기제로 운영하고 복지관당 30명씩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연금 수급자는 본인이 직접 복지관에 문의·신청하면 되고 신청 가능한 복지관 명칭, 연락처, 소재지 등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디지털 역량 강화 △슬기로운 노후생활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키오스크 등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비대면 서비스 이용에 익숙지 못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덜어줄 방침이다.

 

슬기로운 노후생활은 노후 행복을 위해 알아둬야 할 4대 영역인 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에 대해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강사 등이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현장학습은 역사 문화 탐방, 공연 관람, 사회봉사 등으로 세부 교육 내용은 기관마다 다를 수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연금 수급자가 배움과 사회참여 기회를 누림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가꾸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노후 행복 동반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서하 기자 silvertimes24@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대한노인회고양시덕양구지회, 2024년도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