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효진, 5월‘칭찬·감사 캠페인’성료…6개역, 1만여 명 대상 효문화 확산
한국효문화진흥원(이하‘한효진’)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실시한 ‘칭찬·감사 캠페인’이 26일, 반석역, 유성온천역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ㅇ ‘칭찬․감사 캠페인’은 한효진이 현대 효실천 방법인‘칭찬과 감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효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시행 중인 사업이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5월 가정의 달, 10월 효의 달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았다.
한효진에 따르면 HYO(효)는 Harmony of Young & Old 즉,‘세대 간의 조화’를 의미한다. 현대사회에서 세대 간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 바로 서로에게 전하는 칭찬과 감사 한마디이다.
이번 캠페인은 5월 한 달 동안 매주 월요일 출근 시간대, 유동인구가 많은 ▲대전역, ▲서대전역, ▲정부청사역, ▲시청역, ▲유성온천역, ▲반석역 6곳에서 진행되었으며 약 1만여명의 시민들에게 효 실천의 중요성을 전달하였다. 특히 한효진 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구호를 외치고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시민과의 적극적 소통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김기황 한효진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을 생각하고, 칭찬과 감사의 한마디를 전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효를 새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효진은 10월 「효의 달」에도 ‘칭찬․감사 캠페인’을 이어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