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기·조직 기증 등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노인일자리 창출

이국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5/14 [16:25]

장기·조직 기증 등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노인일자리 창출

이국영 기자 | 입력 : 2025/05/14 [16:25]

장기·조직 기증 등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노인일자리 창출

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514()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신노년 세대 일자리 창출 및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본 협약은 최근 장기 이식 대기자 수는 증가하지만, 장기 이식자가 없어 장기 이식 대기 중 사망자 수가 증가*하는 장기 수급 문제사회문제부상함에 따라 이를 위한 해결 방법의 하나,

* 이식 대기자 수: (’19)32,990명→(’23)43,421/ 사망자 수: (’19)2,144명→(’23)2,906

 

신노년 세대역량활용장기·조직 기증에 대한 사회적 긍정 인식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과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삼열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60세 이상자를 대상으로 장기·조직 기증 등 생명나눔 문화 확산지원하는 전문 인력 양성 교육과정개발하고, 전문 인력양성 계획이다.

 

양성 과정은 장기조직 기증의 필요성과 현황, 기증자 예우 및 유가족 지원사업 등 관련 정보를 습득하는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양성된 시니어 전문 인력은 전주지역 지방경찰청, 헌혈의 집 등에서 장기기증중요성절차, 기기증 희망 등록 방법 등안내하고, 장기기증에 관한 민원응대 등수행한다.

 

이와 함께 학생 등 대국민대상으로 찾아가는 생명나눔 교실을 운영하여 실제 장기기증 사례 등을 안내하는 등 장기·조직 기증에 대한 긍정 인식확산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본 활동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유형 중 노인역량활용사업’(. 사회서비스형) 사업으로 6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노인역량활용사업노인의 경력역량을 활용하여 돌봄, 안전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서비스제공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본 협약은 신노년 세대생명나눔의 가치사회확산하는 뜻깊은 역할을 한다는 데 매우 의미가 있다”라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노인의 경험과 지혜가 생명나눔이라는 고귀한 가치를 널리 전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인 어르신들께 ‘시원한 여름’ 선물 전달
이전
1/10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