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팥죽 한 그릇, 어르신들의 마음에 온기를 더하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동지팥죽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이 지난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2024 동지팥죽 나눔 행사’를 통해 고양시 일대 취약계층 어르신 80가구와 지역 내 후원자 및 유관기관 50여개소에 따뜻한 팥죽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동지의 전통을 계승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복지관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팥죽을 조리해 포장한 뒤,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정서적 지지를 전했다. 팥죽 전달뿐 아니라 따뜻한 말 한마디와 진심 어린 인사가 더해져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기쁨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석림사의 후원으로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졌다. 석림사는 팥과 쌀 등 팥죽 조리에 필요한 재료를 지원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팥죽 한 그릇이지만 어르신들에게는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동지팥죽 나눔 행사는 석림사의 후원과 지역사회 봉사자들의 참여로 더욱 빛났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