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2024 송년회’ 성황리에 개최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는 지난 12월 13일 오후 10시 30분 강남구 논 현동 소재 ‘라온제나 강남’ 7층 연회장에서 ‘2024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동진 국회의원, 조성명 강남구청장, 이호귀 강남구의회 의장, 김현기, 유만희 서울시의원, 이동호, 강을석, 이도희, 윤석민, 이성 수, 우종혁 강남구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강남구지회 회장단 및 임직원과 강남구 관내 170개 경로당 회장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다사다난했던 갑진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는 강남구지회 소속 9인조 ‘강남시 니어빅밴드’의 캐롤송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잒되었다. 최혜윤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주요 내빈 송년사, 황수 연 지회장의 송년사 순으로 1부 행사가 진행되었다.
고동진 국회의원은 송년사에서 “어려운 시국임에도 강남 어르신들을 뵙고 잠깐이라도 인사를 드리려고 왔다”며 “대화와 타협으로 나라의 혼 란을 수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강남노인회 모든 회원 가족들의 건강 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올 한 해를 보내며 뜻깊은 자리에 강남 노인 지도 자분들을 다시 뵈오니 매우 반갑고, 어르신들을 좀 더 편안하게 섬기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있으며, 새해에는 강 남 노인 어르신들이 원하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남구의회 이호귀 의장도 축사에서 “강남구지회의 숙원사업인 어르신 들의 파크골프장 확보에 구의회 차원에서도 접근성 좋은 곳에 파크골프 장이 설치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황수연 지회장은 송년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오늘 행 사는 김태수 부회장 1,000만원, 김영기 수석부회장의 500만원 기부금에 의해 개최된 것임”을 알리며 두 분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지금까지 경로당 회장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시고 화합해 주셔서 현재 강남구지회는 모든 것이 잘되고 있으며, 전국 지회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런 위상을 갖게 만들어 주신 것에 대해 본회 임직원 및 경로당 회장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오늘 맘껏 드시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2부 순서로 올 한 해 동안 소통과 화합으로 경로당 운영은 물론 물심양면으로 지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20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식이 진행되었다. 국민건강관리공단 강남북부 김양숙 지사장으로부터 건 강보험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안내 사항이 전달되었으며, 본회와 업무협 약을 체결한 ‘강남성모진안과’ 김민자 센터장으로부터 “의료바우처 복지 프로그램에 의한 백내장 수술” 최대 지원 혜택 관련 설명회가 있었다.
이어 역시 본회와 업무협약을 한 JCW인터내셔널(주)이 협찬한 ‘실크 채 움’ 단백질 아미노산 제품에 대한 동영상 상영되었다. 마지막 순서로 이중근 대한노인회장이 지난 10월 27일 TV조선 다크 멘터리 “우리가 몰랐던 진짜 6·25” 제5편에 출연한 인터뷰 영상을 방영 하였다.
“대한민국이 이만한 국가로 국력이나 경제력을 확보한 입장에 서, 젊은이가 커서 어른 된 기분에서 인사하듯이, 세계 각국에 대해서 예를 꼭 갖춰야 한다”면서 「유엔데이 기념」의 필요성을 역설한 내용을 다룬 영상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로써 본 행사는 뷔페 점심 식사를 끝으로 푸짐한 기념품(2025달력, 찹쌀떡, 마스크, 감기약, 루테인, 실크채움 등)을 한가득 안고서 서로 새해에 행복한 얼굴로 만나 기로 약속하면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실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