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 개소”

최지정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7:18]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 개소”

최지정 기자 | 입력 : 2024/08/20 [17:18]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 개소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국내 초유 재외국인 복지정책 시행

 

202491, 한국에 거주하는 120만 명의 재한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가 공식적으로 개소되고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 센터는 복지국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원장 김종인 교수)의 부설 기관으로, 재한 중국인의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 자녀 교육복지 지원개발 첫 사업
센터의 첫 번째 주요 사업으로, 발달장애 자녀를 둔 재한 중국인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복지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특히 발달장애 자녀들이 한국에서 충분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중언어 가능한 중국 동포 이동은 센터장 선임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는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산하 기관으로 운영되며, 21세기한중교류협회(김한규 회장) 및 재한동포총연합회(김숙자회장) 상호협력을 통하여 복지서비스 사업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본 센터의 센터장으로는 중국 재외동포인 이동은이 임명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한국어와 중국어로 상담이 가능하며, 소통과 상담을 통해 재한 중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의수족·보조기 지원사업, 외국장애인 복지제도 개선에도 앞장
이 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개별화 교육 설계 외에도 의수, 의족, 휠체어 등 장애인 보조장구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중국인 복지 이슈와 현황을 분석하여 외국인 복지 제도 개선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재한 중국인들이 한국에서 권익 옹호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문의 사항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와 관련된 추가 정보나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보도자료는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의 재한 중국인 복지서비스 센터 개소와 첫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본문이미지

                   사진▲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원장 김종인교수(오른쪽)

                                   재한동포총연합회 김숙자회장(왼쪽)

 

센터장: 이동은

연락처: 010-2641-8070

이메일: lideln1992@gmail.com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501 청호빌딩 509호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Tel: 02)3432-0347. Fax: 02)3432-0349

홈페이지: www.kswi.or.kr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4주년 및 노인의날 기념 경로축제 ‘기념식 및 작품발표회’ 진행
이전
1/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