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삼성생명공익재단 ‘2022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실버타임즈
로고

삼성생명공익재단 ‘2022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

최성남 | 기사입력 2022/12/06 [13:51]

삼성생명공익재단 ‘2022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

최성남 | 입력 : 2022/12/06 [13:51]

삼성생명공익재단 ‘2022 삼성행복대상시상식 개최


P1-3 삼성효행상.jpg

 

삼성생명공익재단(이사장 서정돈) 1124일 한남동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2022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여성선도상은 ()여성환경연대가 받았다. 여성의 권익, 지위 향상 및 사회 공익에 기여한 공로다. 일회용 생리대의 유해성 문제를 제기해 생리대 전성분표시제의무화를 이끌어 냈다.

 

여성창조상은 이민진(54) 소설가 및 칼럼니스트가 수상했다. 학술·예술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이나 단체에 주는 상이다.

그는 한국계 소설가로 2004년 단편소설을 시작으로 첫 장편소설 2008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2017년 파친코를 발표했다.

 

효 실천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주는 가족화목상은 민행숙(60)씨가 받았다. 그는 35년간 1(전신마비) 장애의 남편, 뇌병변장애의 시어머니를 모셨으며, 사고로 장애를 갖게 된 친동생까지 보살피며 가족이라는 공동체가 유지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해왔다.

 

청소년상은 봉민재(15, 충암중 3), 이지훈(18, 경성전자고 3), 조원우(18, 성보경영고 3), 박은비(19, 강서대 1), 도지나(24, 한양사이버대 3) 학생 등 5명에게 수여했다.

이 상은 효를 실천한 청소년에게 주는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00만 원(청소년상 각 500만 원)이 수여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수상자 가족,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서정돈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의 인사말, 민무숙 심사위원장의 심사 보고, 부문별 시상과 수상소감 발표,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서정돈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각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루시고 가족의 의미를 일깨워 주신 수상자 분들과 효행을 실천하며 꿈을 키워가고 있는 청소년상 수상자들 덕분에 차별과 편견을 넘어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꿈꿀 수 있다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민무숙 심사위원장이 심사위원을 대표하여 심사 경과를 발표한 후 변도윤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장이 부문별 수상자들을 시상했으며 각 부문별 수상자들이 소감을 발표했다.

 

삼성생명공익재단은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의미로 리움미술관 관람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수상자들은 행복대상 시상식이 끝난 후 함께 전시를 관람했다.

 

삼성행복대상은 2013년부터 비추미여성대상삼성효행상을 통합, 계승하여 여성의 권익, 지위 향상 및 사회 공익에 기여한 여성, 단체 학술·예술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 단체 효 실천 또는 효 확산에 기여한 개인, 가족, 단체 및 청소년을 찾아 널리 알리고 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최지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서울 동작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문화활동 진행
이전
1/10
다음